INDUSTRIAL STARTER의대표 브랜드, 이살라인(ISSALINE)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이탈리아 본연의 작업복 브랜드

유럽 PPE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이탈리아 기업 Industrial Starter(이하 ‘IS’)는, 1962년 지안카를로 론꼴라토(Giancarlo Roncolato)에 의해 설립되어 초기에는 방수복 의류 생산을 전문으로 시작되었다. 1975년에 이살라인(ISSALINE) 브랜드의 전신인 이사(ISSA) 브랜드로 출시된 방수 코트 라인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점차 해양 스포츠를 타깃으로 한 레저용 의류로 제품군을 확장하게 된다. ‘IS’에서는 작업복 브랜드인 이살라인을 시작으로 개인 안전 보호구 브랜드 아크로뱃(AKROBAT), 지테크(G-Tek), 마르티넬로(Martinello) 등 다양한 산업환경과 목적에 맞는 제품군으로 브랜드를 확장하였다. 그렇게 반세기 이상의 역사를 거치며 ‘IS’는 유럽 작업복 및 개인 보호 장비(PPE) 시장의 선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2021년, ‘IS’는 현재 ‘PIP Global’ 그룹에 합류하여 편안함, 내구성, 스타일을 갖춘 다양한 작업복과 PPE 제품으로 작업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글로벌 PPE 산업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유럽 최초의 타이틀

작업복 브랜드 이살라인(ISSALINE)은 2006년에 스트레치 작업 바지를 출시하였는데 해당 작업복은 유럽 최초로 신축성 있는 원단을 도입한 제품으로 작업복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지고 왔다. 작업자들은 우수한 착용감으로 오랜 시간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였고 해당 제품은 이살라인(ISSALINE) 브랜드 성장에 큰 도움을 가지고 왔다.


최고의 품질을 위한 철저한 규정
작업복은 근본적으로 작업환경에서 위험에 대한 노출을 막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품질에 대한 검증과 문서 검증과정을 거치지 않은 제품은 PPE가 아닌 일반 의류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국가에서는 그러한 위험을 막기 위해 최소한의 규정과 안전장치를 마련하였고 이살라인(ISSALINE)에서는 그러한 규정과 인증 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세탁 및 건조 시 치수의 변화 여부나 인열 강도, 뚫림에 대한 저항 정도, 마모성, 위험 물질 방출 여부, 추위에 대한 보호 등 PPE 적합성에 대한 평가를 공인된 연구소인 ‘Lab. Accredia’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검증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에는 테스트 보고서 번호(RdP)가 기재된 노란색 카드가 제공되는데 이살라인은 해당 라벨을 함께 제공하여 신뢰감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안전, 편안함 그리고 스타일의 완벽한 균형

이살라인(ISSALINE)에서는 최대치의 퍼포먼스(성능과 성과)를 중시한다. ‘R+D+I’ 팀을 구성하여 사용자에 맞는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의 각 단계를 체계화하여 기획, 디자인, 스타일링, 패턴 작업, 소재, 구성 요소 선정 등의 과정을 일률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여러 업체가 아닌 하나의 프로세스로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다.

또한 제품을 착용할 경우 편안함과 안전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신 기술과 원단을 적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소프트쉘(SOFTSHELL) 원단은 스포츠나 레저 분야에서 활용되는 고성능 폴리머(TPU) 멤브레인 소재이며 수천 개의 미세한 구멍을 포함하고 있어 외부에서 내부로 물이 스며드는 것을 차단함과 동시에 땀과 습기를 배출시켜 쾌적한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러한 원단은 자연스레 제품의 우수한 방수성과 통기성을 보장한다. 방수성과 통기성을 수치화로 측정하여 각각 WP(방수성)와 BR(통기성)로 나타내고 있다.

작업복의 소재도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인데 합성 섬유 중 뛰어난 품질을 가진 듀폰(DuPont)사의 코듀라(CORDURA)와 케블라(KEVLAR)를 사용하여 제품의 마모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테프론(TEFLON) 코팅 처리로 물과 기름, 얼룩을 방지하는 보호 처리를 하였다. 해당 처리는 고가시성 의류에 사용되며 내구성과 유지관리가 용이해지는 장점이 있다. 또 다른 기술로 모바일 기기의 전자기파를 흡수하는 특수 원단으로 제작된 제품도 있다.


지난 20년간 IS는 수입업체 혹은 유통업체로 이름을 알렸지만 현재는 자체적으로 제품의 디자인과 생산까지 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성장하였으며, 1990년 스페인에서 INDUSTRIAL STAR-TER SPAIN이라는 1,500㎡ 규모의 창고를 시작으로 높이 12m에 8,000㎡ 규모의 신규 창고까지 확장하게 되었다. 이후 INDUSTRIAL STARTER REP CECA라는 창고를 추가하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200명 이상의 직원과 전체 약 20,000㎡ 에 달하는 창고 그리고 제품의 품질과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서비스로 수년간 신뢰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환경 운동에 앞장서다.

최근 몇 년간 IS에서는 환경보호 정책에 맞는 제품의 포장과 연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종이 포장의 선구자로서 더욱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운영해 나가려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재사용하며,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여 환경을 개선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를 정리하자면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 지속 가능성(Sustain) 이 세 가지로 볼 수 있는데 IS가 생각하는 환경 보호 정책의 핵심 원칙과 일치한다.

첫 번째로 플라스틱으로 만든 포장의 사용을 가능한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종이 상자를 박스 포장 시스템에 도입하였다.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상자는 플라스틱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제품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으로 운송 및 취급 과정에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까지 가능하게 된다. 이렇게 환경 보호를 넘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된다고 볼 수 있다.

두 번째로는 물류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입고 및 출고 시 사용되는 포장재를 최대한 재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이를 통해 창고로 들어오는 박스를 다시 활용함으로써 원자재 낭비를 줄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IS’는 환경친화적인 방향을 가지고 PPE 시장을 개척해 나아가고 있다.